:: WHRD :: Women's Human Rights Defenders

2020 찾아가는 상담 소모임 및 자조모임

Project Description

여인지사 심리상담치유센터에서는 봄, 가을 월 1회 소모임 및 자조모임을 진행한다.
4월 23일(목)은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첫 소모임으로 “친환경 수세미 만들기”를 연희동 여인지사 사무국에서 진행하였다.
이번 소모임에서는 나눔문화에 기여할 수 있는 바자회 개최를 위해 만들기 모임으로 진행하였다.

5월 4일(월) 첫 자조모임으로는 여성사회교육원 대표이사 김희은 선생님을 모시고 “여성, 나 그리고 우리의 멋진 삶을 위하여” 강의를 서울NPO지원센터에서 진행하였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삶에 대한 만족과 확신을 갖고 항상 자신을 마주보고 극복하는 연습을 하며, 매 순간 성장해가는 자신을 사랑하는 방법을 깨닫고 자신감을 가진 여성으로 살아가는 방법을 알아가는 시간이었다.

5월 20일 2번째 소모임으로 “조화 꽃 문 장식 만들기”를 여인지사 사무국에서 진행하였다.
소모임은 지식을 단순히 소비하는 입장에서 지식을 생산하는 입장으로 전환할 수 있는 소통의 공간이라고 할 수 있다.

6월 15일과 23일 소모임은 “에코백 냅킨아트 만들기” 상반기를 여인지사 사무국에서 진행하였다.
냅킨아트(냅킨공예)란 그림을 잘 그리지 못하는 사람들도 그림을 그린 것처럼 쉽게 표현할 수 있으며 나만의 개성 있는 작품을 만들어 실용적이고 인테리어 효과까지 얻을 수 있는 작품을 만드는 목표로 진행되었다.

8월 19일과 9월 22일 소모임은 “에코백 냅킨아트 만들기” 하반기를 여인지사 사무국에서 진행하였다.

9월 28일 월요일 소모임은 “생활소품 만들기 – 친환경 수세미 만들기”를 여인지사 사무국에서 진행하였다.
규모가 작은 모임으로 지식을 단순히 소비하는 입장에서 지식을 서로 공유할 수 있고 환경오염에 대해 생각하고 각 가정에서 환경오염을 줄일 수 있는 방안에 대하여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다. 혼자서 할 수 없는 작업을 ‘참여와 소통’을 통하여 공동으로 이루어내고, 그 과정에서 자신만의 주체를 찾고 내용을 만들어가는 자신의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10월 21일 수요일은 두 번째 자조모임으로 전수미 변호사님을 모시고 “알아두면 쓸 데 있는 생활 속 법률지식” 강의를 서울NPO지원센터에서 진행하였다.
세상에 살다 보면 자신의 의도와는 무관하게 법적인 분쟁에 휘말리는 경우가 있고 그에 맞는 법률 지식을 알아두면 얼마든지 생활 속에서 일어나는 분쟁을 막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12월 3일 마지막 모임은 “냅킨아트 보석함 만들기” 를 연희동 여인지사 사무국에서 진행하였다.
냅킨아트는 오래된 물건이나 일상에서 사용하는 소품을 아름다운 작품으로 만드는 실용 공예이다. 창의력 향상, 성취감, 재활용 리폼 능력을 키워주는 교육적 효과가 있다. 다양한 냅킨으로 나만의 멋진 작품을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Related Projects

Back to Top